주간 활동보고

home > 활동소식 > 주간활동보고

인권연대 주간활동(2023.02.06 ~ 2023.02.12)

작성자
hrights
작성일
2023-02-15 10:48
조회
156

월요일(2월6일)


ㅇ 주간 사무국 회의와 주간활동보고를 했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국제 뉴스룸]은 임상훈 인문결연구소장, 문희정 국제정치평론가가 출연했고, [내가 만약]에는 국민의힘 김재섭, 곽관용, 더불어민주당 신정현, 성치훈씨가 출연했습니다.



화요일(2월7일)


ㅇ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강북자활센터에서 교육을 했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평화 공감]에는 김종대 전 의원이, [정치의 미래]에는 국민의힘 김영호 전 보좌관, 임세은 전 청와대 부대변인이 출연했습니다.


ㅇ 저녁 7시부터 기획강좌 [메이지의 그늘] 두 번째 강의를 이찬수 위원의 강의로 진행했습니다.



수요일(2월8일)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현장 취재파일]은 맹현균 기자가 [월간 광야]에는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이 출연했습니다.


ㅇ 하상준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전문위원이 내방했습니다.



목요일(2월9일)


ㅇ 오후 2시에 44명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과 인권연대가 공동 주최하는 ‘피의사실 공표죄’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서보학 교수의 사회로 한상훈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발제, 이재성 위원과 백민 변호사, 장용진 기자가 토론자로 참석했습니다. 간사 역할을 했던 김승원 국회의원 외에도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민형배 국회의원, 박범계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홍익표 국회의원, 양정숙 국회의원, 허영 국회의원, 송기호, 양부남 변호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내실 있는 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민심은 천심]은 배종찬 인사이트K연구소장, 노정렬 방송인이, [월간 광야]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출연했습니다.


ㅇ 저녁 7시에 기획강좌 [더 넓은 세계사] 두 번째 강의를 이평래 교수가 진행했습니다. 중앙아시아를 공부했습니다.



금요일(2월10일)


ㅇ 이종우 서귀포시장이 올 5월에 서귀포 지역에 오월걸상(5.18의 전국화, 현재화를 위한 인권연대 차원의 프로젝트)을 설립하겠다고 했습니다. 제주 지역의 작가가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제주(4.3)가 먼저 광주(5.18)을 안아주고 보듬어주는 모양입니다. 광주 사람들이 크게 고마워할 것입니다.


ㅇ 교육장 LED등 교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장이 세 배쯤 밝아졌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 방송이었습니다. 김정아 기자와 홍성남 신부, 조승현 신부가 출연했습니다.



토요일(2월11일)


ㅇ 오후 5시에 호인수 신부를 찾아뵈었습니다.


 

 

#인권연대 #주간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