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활동보고

home > 활동소식 > 주간활동보고

인권연대 주간활동(2023.08.28 ~ 2023.09.03)

작성자
hrights
작성일
2023-09-06 09:30
조회
112

월요일(8월 28일)
ㅇ 주간 사무국 회의와 주간활동보고를 했습니다.
ㅇ 유튜브 방송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독립운동가 동상 철거, 헌정 질서 파괴 범죄다”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ㅇ 전날(27일, 일) 이철수 화백이 인권평화연구원 로고를 새로 새겨주셨습니다.


ㅇ 육사 교정에 모신 홍범도 장군 등의 독립운동가들의 흉상을 철거하겠다는 윤석열 정권의 방침에 대해 반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화요일(8월 29일)
ㅇ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극단적 이념 편향, 나라를 망친다”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ㅇ 광주를 방문했습니다. 천주교 광주대교구 김희중 대주교와 옥현진 대주교 등 전현직 교구장을 만났고, 투병중인 김양래 회원(전 5.18 재단 상임이사)을 만났습니다.
ㅇ 
저녁 7시에 광주 전일빌딩에서 광주 회원의 날 행사 “인권연대가 광주에 갑니다”를 진행했습니다.


수요일(8월 30일)
ㅇ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조세 정책도 없는 이상한 정부”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ㅇ 
홍범도 장군 등 독립운동가 동상 철거에 대한 회원 서명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목요일(8월 31일)
ㅇ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해병대 박대령 구속, 대통령 심기 쫓기 위해서인가”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ㅇ 오후 5시에 [오창익TV]의 매주 좌담 ‘오! 다방’을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와 함께했습니다.


금요일(9월 1일)
ㅇ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간토대학살 100년, 진상규명부터라도 시작하자”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ㅇ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강북자활센터에서 교육을 했습니다.
ㅇ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서울 중구에 있는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종사자 교육을 했습니다.
ㅇ 
강원도 고성군청을 방문하여, 함명준 군수를 만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