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활동보고

home > 활동소식 > 주간활동보고

인권연대 주간활동(2023.08.21 ~ 2023.08.27)

작성자
hrights
작성일
2023-08-30 10:57
조회
108

월요일(8월 21일)
ㅇ 주간 사무국 회의와 주간활동보고를 했습니다.
ㅇ [오창익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한미일협력과 신냉전, 국민 불안도 커진다”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화요일(8월 22일)
ㅇ [오창익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여성 혐오 범죄,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수요일(8월 23일)
ㅇ 주간 <사람소리> 제947호를 펴냈습니다.
ㅇ 오후 1시에 국회 본청 앞에서 열리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대통령 부부 땅 관련 여부를 밝히기 위한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에 참석했습니다.
ㅇ [오창익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오염수 방류 방관하는 윤석열 정권”이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ㅇ 저녁 7시에 제115차 수요대화모임이 진행했습니다. 장편 [제주도우다]를 펴낸 현기영 선생을 모시고 진행했고, 유튜브 [인권연대TV]를 통해 생중계도 했습니다.



목요일(8월 24일)
ㅇ [오창익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이젠 의경까지 부활하겠다는 윤석열 정권”이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ㅇ 오후 5시에 [오창익TV]가 보내드리는 매주 대담 ‘오!다방’은 박진영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모시고 진행했습니다.
ㅇ 저녁 7시에 장발장은행 제107차 대출심사를 진행했습니다. 홍세화 은행장과 김희수, 민갑룡, 박인숙, 서보학, 오창익 대출심사위원이 참석했습니다.



금요일(8월 25일)
ㅇ [오창익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하루 만에 의경 부활 백지화, 국정 운영이 장난인가”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ㅇ 아침에 MBC-R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서 의경제도 재도입에 대한 논란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