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학교

[모집] 연대를 위한 인권학교 10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작성자
hrights
작성일
2017-08-08 13:43
조회
303

100901web01.jpg


◎ 주 최: 인권연대 교육센터

◎ 일 시: 2010년 10월 4일(월) ~ 11월 15일(월) 총 7강좌, 저녁 7시 30분

◎ 장 소: 우리함께빌딩 대교육장(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3분 거리) ☞ 약도 클릭

◎ 수강료: 전체강좌 50,000원(인권연대 CMS 회원, 단체 활동가, 학생 20% 할인)


◎ 문의 및 신청: 인권연대(02-749-9004, hrights@chol.comwww.hrights.or.kr)

◎ 입금계좌: 신한은행 100-025-481614 (예금주: 인권연대)

 

◎ 프로그램


일  자


강     의


강  사


10/ 4(월)


노동운동의 성찰과 내 안의 차별


임성규(전 민주노총 위원장)


10/11(월)


'부동산 계급사회
- 대안을 찾아서'


손낙구(‘부동산 계급사회’ 저자)


10/18(월)


사회양극화와 비정규직


김성희(고려대 경제학과 연구교수)


10/25(월)


우리사회 보건의료의 현실과
인권으로서의 건강권


우석균(보건의료단체연합 정책실장)


11/ 1(월)


평생학습사회
-교육이 특권이 아니라 권리인 사회


고병헌(성공회대 교양학부 교수)


11/ 8(월)


사회복지와 인권


이명묵(서부장애인 종합복지관 관장)


11/15(월)


노동과 인권


하종강(한울노동문제연구소 소장)


 - 온라인 수강 신청하기 ☜ 클릭 



◎ 강사 소개

임성규
민주노총 산하의 공공운수연맹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강력한 대정부 투쟁을 지휘하는 투쟁적 리더십과 내부 의사결정 과정에서 설득과 소통을 중시하는 합리적 리더십을 모두 보여줬다는 평을 듣는다. 특히 온건 성향의 국민파와 강경 성향인 중앙파를 아우르는 균형잡힌 활동으로 노조원들의 신임도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지하철노조 총무부장, 서울지역노동조합협의회 조직국장, 민주노총 서울본부장, 공공연맹 사무처장을 거쳐 2007년에는 공공운수연맹 위원장을 맡아서 활동했고, 민주노총 위원장으로도 일했다. 


손낙구
한국의 부동산 문제에 대해 계속 통계를 만들고 분석 글을 발표해 온, 진보파의 대표 선수다. 그의 경력 대부분은 노동운동에 있다. 꼬박 19년 동안 노동자들과 함께했다. 5년 동안 민주노총 대변인으로 일할 때는 출입 기자들로부터 ‘최고의 대변인’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 후 자리를 옮겨 4년 동안 심상정 의원 보좌관을 지냈다. 저서로 [부동산 계급사회], [리얼 진보](공저)가 있다.   


김성희
 고려대에서 노동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노동경제연구소 소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고려대 노동대학원 강사, 산업노동정책연구소장, 참여사회연구소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우석균
 촛불항쟁의 정당성을 대변했던 반신자유주의 선전가이자 ‘거리의 의사’  보건의료단체연합 정책실장. 연구공동제 ‘건강과 대안’ 부대표 . 공저로는 <거꾸로 생각해봐>가 있다. 


고병헌
 영국 Glasgow University(박사과정)와 런던대학교 Institution of Education(특별과정)에서 수학하고, 고려대 교육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성공회대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평화, 평화교육의 종교적 이해>, <대안학교의 모델과 실천>, <참자유인을 기르는 학교> 등을 책임 편집하였으며, 역서로 <평화교육의 이론과 실천> 등이 있다. 


이명묵
 사회복지와 인권을 공부했으며, 아동복지시설인 은평천사원에서 사회복지사로 일했다. 지금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으로 일하고 이으며, 사회복지와 인권발전소 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 <지금 우리는 경춘선을 탄다>, <적극적 관점의 아동청소년복지>, <한국 사회복지사의 인권의식> 등이 있다.


하종강
 한겨레신문 객원논설위원을 지냈으며 현재 한울노동문제연구소 소장 및 인천대 강사, 한국노동교육원 객원교수 등을 맡고 있다. 1994년 ‘항상 떨리는 처음입니다’로 제6회 전태일 문학상을 받았고 저서로 ‘그래도 희망은 노동운동’, ‘길에서 만난 사람들’, ‘아직 희망을 버릴 때가 아니다’, ‘21세기에는 지켜야 할 자존심’(공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