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연대가 하는 일

home > 인권연대소개 > 인권연대가 하는 일

인권연대에서는 다양한 인권운동 전개, 피해신고센터 등 다양한 인권운동을 쉼없이 전개하고 있습니다.

10

다양한 인권운동 전개

각종 민원상담, 지문날인제도에 대한 최초의 문제제기, 군대 등 각종 의문사 사건에 대한 조사활동, 경찰개혁 캠페인, 탈북자 등 다양한 인권운동을 쉼없이 전개하고 있습니다.

7

인권피해신고센터 운영

경찰, 검찰, 국가정보원, 감옥, 군대에서 발생한 인권피해사례를 접수하고 전문적인 지원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인권연대의 인권피해신고센터의 전화는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02)749-900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2

인권연대 교육센터

정기적인 인권학교, 인권현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각종 강좌 등 활발한 교육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인권연대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학과 중고교 등 학교 사회봉사활동도 지원합니다.

9

인권관련 정부기구에 대한 감시와 개혁

인권관련 정부기구의 개혁을 위해 지속적인 감시활동을 전개하고, 구체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합니다.

11

장발장은행 운영

벌금을 낼 돈이 없어 교도소에 갇힐 위기에 처한 시민들에게 무담보, 무이자로 벌금을 빌려드리고 있습니다. 단지, 돈이 없어서 교도소에 갇히는 무의미한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43,199>캠페인을 통해 벌금제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

인권전문 홈페이지 운영

국내외에서 벌어지는 생생한 인권소식을 전달해주고, 다양한 자료를 나눠주는 인권전문 홈페이지를 운영합니다.이곳에서 전세계 인권단체들과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메일 주소를 등록하시면, 매주 웹진 형식의 인권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5

각종 자료 발간

풍성한 인권소식을 전해주는 월간 <인권연대>를 비롯한 다양한 인권관련 자료를 발간합니다.

8

인권연대 회원 모임 운영

인권연대는 회원중심의 인권단체입니다. 회원은 누구나 인권연대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부분, 지역별로 소모임도 운영합니다.

13

언론 활동

더 많은 사람에게 인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신문 기고 등의 활동과 TV, 라디오 등 각종 프로그램에도 출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