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활동보고

home > 활동소식 > 주간활동보고

인권연대 주간활동(22.11.21 ~ 22.11.27)

작성자
hrights
작성일
2022-11-30 09:55
조회
172

월요일(11월 21일)


 ㅇ 주간 사무국 회의와 주간활동보고를 했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평화공감]은 강미진 NK투자개발 대표와 진행했고, [오창익의 창]은 “야당만 겨눈 검찰의 칼끝, 상식과 공정에 어긋나”라는 제목으로 했습니다. [Pick 인터뷰]는 변상욱 전 CBS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ㅇ 저녁 7시부터 새로운 기획강좌 [전진성 교수의 상상의 아테네 – 베를린, 도쿄, 서울의 뒤엉킨 문화사] 제1강을 진행했습니다. 정말 흥미진진한 강의였습니다. 많은 걸 배웠습니다.



화요일(22일)


 ㅇ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강북자활센터에서 교육을 했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합니다. [Pick 인터뷰] 한민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과 했고, [오창익의 창]은 “대통령 약식 회견, 제대로 해보자”라는 제목으로 했습니다. [정치의 미래]는 천하람 변호사, 장윤미 변호사와 함께 했습니다.



수요일(23일)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현장 취재파일]은 맹현균 기자와 함께 했고, [Pick 인터뷰]는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했습니다. [오창익의 창]은 “이태원 참사 유족들의 요구, 즉각 화답해야 한다”라는 제목으로, [월간 광야]는 이언주 국민의힘 전 의원과 함께 했습니다.



목요일(24일)


 ㅇ 오전에 2023년 수첩 발송 작업을 했습니다. 모두 4분의 자원활동단이 함께 해주었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Pick 인터뷰]는 윤창현 언론노조위원장, 신문선 명지대 교수와 함께 했습니다. [오창익의 창]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제목으로, [민심은 천심]은 배종찬 인사이트K연구소장, 노정렬 방송인과 함께 했습니다.


금요일(25일)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Pick 인터뷰] 조정래 CPBC 사장 신부, 문희정 국제정치평론가와 함께 했습니다. [오창익의 창]은 “화물연대 파업, 안전한 세상을 위한 대화 절실”이라는 제목으로 했고, [사제의 눈]은 조승현 CPBC 보도주간 신부와 함께 했습니다.


 ㅇ 저녁 7시에 장발장은행 제 98차 대출심사를 진행했습니다. 홍세화 은행장과 김학성, 박인숙, 서보학, 오창익 대출심사위원이 함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