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활동보고

home > 활동소식 > 주간활동보고

인권연대 주간활동(2023.03.27 ~ 2023.04.09)

작성자
hrights
작성일
2023-04-12 09:11
조회
148

(32742)


 

월요일(27일)


ㅇ 주간 사무국 회의와 주간활동보고를 했습니다.


ㅇ 오전 10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법 왜곡죄 도입을 위한 토론회’를 민주당 법률위원회와 35명의 국회의원들과 함께 주최했습니다. 원혜욱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사회를 맡고, 서보학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발제를, 김용민 국회의원, 김성진 변호사, 손석춘 건국대 교수, 최영승 한양대 교수가 토론을 맡았습니다. 이 토론회는 [인권연대 TV]를 통해 유튜브 생중계를 했고, 토론회 전 과정을 유튜브에 올려 놓았습니다.


ㅇ [인권연대 TV] ‘오창익의 창’을 제작했습니다. “고위공직자 탄핵 제도 왜 활용하지 않나”라는 제목으로 했습니다.


ㅇ 오후에 KBS-TV [뉴스]와 장발장 사례에 대해 인터뷰를 했습니다.


ㅇ 저녁에 양길승 원진재단 이사장과 송경동 시인을 만났습니다.


 

화요일(28일)


ㅇ 오전 10시부터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리는 ‘학생인권교육지원단’ 모임에참석했습니다.


 

수요일(29일)


ㅇ [인권연대 TV] ‘오창익의 창’을 제작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저출산 대책, 대책같은 대책 마련해야”라는 제목으로 했습니다.


ㅇ 오후 2시에 국회 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탄핵제도에 대한 토론회를 김용민 의원실과 공동 주최했습니다. 사무국장이 토론자로 참석했습니다. [인권연대 TV]를 통해 유튜브 생중계를 했습니다.


ㅇ 저녁 7시에 장발장은행 제102차 대출심사를 했습니다. 홍세화 은행장, 한정숙 운영위원, 민갑룡, 양상우, 오창익 대출심사위원과 사무국이 함께 했습니다.


 

목요일(30일)


ㅇ 특별한 일정이 없었습니다.


 

금요일(31일)


ㅇ 경향신문에 “탄핵, 행정부 견제 위한 헌법상 책무”라는 제목의 칼럼이 실렸습니다.







 

(439)


 

월요일(4월 3일)


ㅇ 특별한 일정이 없었습니다.


 

화요일(4일)


ㅇ 저녁 7시에 기획강좌 [윤석열 정권과 인권]을 시작했습니다.첫 강의는 경제학자 우석훈 박사가 맡아주었습니다. “사는 게 너무 힘들다. 윤석열 정권의 경제정책과 민생”이란 제목의 강의를 했습니다.


 

수요일(5일)


ㅇ 특별한 일정이 없었습니다.


 

목요일(6일)


ㅇ 특별한 일정이 없었습니다.


 

금요일(7일)


ㅇ 특별한 일정이 없었습니다.


 

토요일(8일)


ㅇ 제주에서 청소년 대상 교육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