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활동보고

home > 활동소식 > 주간활동보고

인권연대 주간활동(2023.07.03 ~ 2023.07.09)

작성자
hrights
작성일
2023-07-12 09:52
조회
116

월요일(7월 3일)


ㅇ 주간 사무국 회의와 주간활동보고를 했습니다.


ㅇ유튜브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고속도로 노선마저 바꿔버리는 그 분의 힘”이란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화요일(7월 4일)


ㅇ 오전 10시에 국회 의원회관에서 ‘학생인권기본법’ 제정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서울시의회 등에서 학생인권조례를 폐지하려는 움직임과 관련해 주목할만한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민주당 법률위원회, 강민정, 박주민 의원 등 13명의 국회의원, 6곳의 교육청과 함께 인권연대가 주최하는 토론회였습니다.


ㅇ유튜브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냉전시대로의 회귀, 엄연한 문재인 대통령의 책임”이란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수요일(7월 5일)


ㅇ 오전 9시 30분에 ‘생명 안전 후퇴 공동행동’ 발족을 위한 대표자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오전 11시에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열리는 ‘생명안전 후퇴 공동행동’ 발족 기자회견에 참석했습니다.


ㅇ유튜브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학생인권기본법 제정 서둘러야”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목요일(7월 6일)


ㅇ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강북자활센터에서 교육을 했습니다.


ㅇ 유튜브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논란, 백지화로 덮을 일인가”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ㅇ 오후 5시에 [오창익 TV] 매주 대담 ‘오! 다방’을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을 모시고 진행했습니다.


 

금요일(7월 7일)


ㅇ 유튜브 [오창익 TV]가 보내드리는 매일 칼럼 ‘오창익의 창’은 “이명박 정권 실패 재현하는 윤석열 정권”이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