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활동보고

home > 활동소식 > 주간활동보고

인권연대 주간활동(2023.01.16 ~ 2023.01.21)

작성자
hrights
작성일
2023-01-30 11:31
조회
104

월요일(1월16일)


ㅇ 주간 사무국 회의와 주간활동보고를 진행했습니다.


ㅇ 이날부터 홍세화 선생이 한겨레 사옥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였습니다. 김현대 대표이사와 백기철 편집인의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였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정직한 뉴스]에는 김기만 바른언론실천연대 대표, 문희정 국제정치평론가가 출연했고, [오창익의 창]은 “유승민, 나경원만 몰아내면 되나”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정치판! 나라면?]이란 코너를 국민의힘 신인규, 더불어민주당 이동학, 성치훈씨와 함께 했습니다.



화요일(1월17일)


ㅇ  1인 시위를 하는 홍세화 선생을 만났습니다. 홍선생은 빙판에서 넘어져 허리를 다치셔서 상태가 좋지 않은데도 이틀째 1인시위를 했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평화공감]에는 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출연했고, [오창익의 창]은 “바이든 – 날리면 소송 왜 하나?”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정치의 미래]는 천하람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조승현 민주당 국민소통위 수석상임부위원장이 출연했습니다.



수요일(1월18일)


ㅇ 오전 8시 40분부터 9시 20분까지 서울의 소리가 운영하는 [유용화의 뉴스코멘터리]에 출연했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현장 취재파일]은 맹현균 기자와 함께 했고, [Pick 인터뷰]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출연했습니다. [오창익의 창]은 “반복되는 대통령의 외교 참사”라는 제목으로 진행했습니다. [월간 광야]에는 이언주 국민의힘 전 의원이 출연했습니다.



목요일(1월19일)


ㅇ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강북자활센터에서 교육을 했습니다.


ㅇ 전날에는 허리 때문에 1인 시위를 잠깐 멈췄던 홍세화 선생이 이날도 한겨레 사옥 앞에서 1인 시위를 했습니다. 마지막 시위이기도 했습니다.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Pick 인터뷰]는 박지원 전 국정원장과 함께 했고, [오창익의 창]은 “이틀째 계속하는 민주노총 압수수색”이라는 제목으로 했습니다. [민심은 천심]에는 배종찬 인사이트K연구소장, 노정렬 방송인이 출연했습니다.



금요일(1월20일)


ㅇ 저녁 6시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오창익의 뉴스공감]을 진행했습니다. [Pick 인터뷰]는 오현주 주교황청 한국대사와 함께 했습니다. [Pick 인터뷰]는 임은정 검사와 함께 했습니다. [깊은 내공]에는 홍성남 신부가 출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