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강좌

이슬람 바로 알기 시민강좌 열린다(시민의신문, 050506)

작성자
hrights
작성일
2017-08-08 13:58
조회
73
 

이슬람 바로알기 시민강좌 열린다
인권실천시민연대·이슬람문화연구소 12일부터
2005/5/6 강국진 기자 globalngo@ngotimes.net

인권실천시민연대와 이슬람문화연구소는 ‘이슬람 세계의 이해’라는 강좌를 마련한다. 이슬람 세계를 제대로 알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 강좌에서는 이슬람의 역사, 정치, 문화 등 전반에 대한 이해와 팔레스타인 문제의 해법에 대한 다양한 강연과 토론이 기대된다.
지난 4월 28일에는 이라크 전역에 동시다발적인 차량폭탄공격이 있었다. 사진은 차량 폭탄이 터지고 난후의 잔해들..
인권연대 교육장에서 열리는 이슬람 강좌는 이희수 이슬람문화연구소 소장(한양대 교수)이 오는 12일 강연하는 ‘왜 지금 이슬람인가’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7번에 걸쳐 이어진다.

강좌는 △‘9·11테러와 이라크 전쟁, 중동의 미래’ (유왕종 한국외대 중동연구소 연구교수) △‘팔레스타인 문제 어떻게 풀 것인가’ (홍미정 한국외대 중동연구소 연구교수)를 비롯해 △이슬람 종교와 문화(황의갑 한국이슬람 중앙회 사무총장) △이슬람의 여성(이원삼 (선문대 신학부 교수) △이슬람 역사(박재양 한국외대 중동연구소 연구교수) △이슬람의 미래(최진영 한국외대 중7동연구소 연구교수) 등이 예정돼 있다.

인권연대 관계자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한국에서 열린 이슬람 강좌 가운데 가장 충실한 내용과 강사진을 확보했다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강국진 기자 globalngo@ngotimes.net